
무신사, 7년 만에 새 얼굴 공개
무신사, 7년 만에 새 얼굴 공개
2025년 10월 22일
2025년 10월 22일
AI 요약
AI 요약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2018년 이후 7년 만에 새로운 스토어 로고와 브랜드 아이덴티티(BI) 체계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무신사의 기업 CI와 서비스로서의 BI를 명확히 분리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글로벌과 오프라인 사업 확장성을 강조하는 전략입니다. 무신사는 ‘더 볼드하게, 새로워진 무신사’ 캠페인을 통해 리뉴얼을 알리고, 1조 매출 돌파와 사업 다각화를 기념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한층 높이고자 합니다.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2018년 이후 7년 만에 새로운 스토어 로고와 브랜드 아이덴티티(BI) 체계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무신사의 기업 CI와 서비스로서의 BI를 명확히 분리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글로벌과 오프라인 사업 확장성을 강조하는 전략입니다. 무신사는 ‘더 볼드하게, 새로워진 무신사’ 캠페인을 통해 리뉴얼을 알리고, 1조 매출 돌파와 사업 다각화를 기념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한층 높이고자 합니다.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2018년 이후 7년 만에 새로운 무신사 스토어 로고와 브랜드 아이덴티티(BI·Brand Identity) 체계를 공개했습니다. 기업으로서의 무신사와 서비스로서의 무신사 스토어 정체성을 분리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을 포함한 사업 확장성을 강조하겠다는 전략을 내놓았습니다.
무신사는 22일 새롭게 디자인한 무신사 스토어(MUSINSA STORE) BI를 발표했습니다. 기존 대문자 ‘MUSINSA’ 로고를 보다 두껍고 견고하게 다듬어, 글로벌 시장 진출과 오프라인 확장을 추진하는 기업의 비전을 담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새로운 BI는 온라인 스토어는 물론, 현재 운영 중인 오프라인 편집숍과 향후 오픈 예정인 신규 매장의 내·외부 사이니지에도 적용될 예정입니다. 무신사는 볼드한 디자인이 오프라인 공간에서의 시인성과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이번 BI 개편은 단순한 로고 변경 이상의 의미를 지녔습니다. 무신사는 기업 차원의 CI(Corporate Identity)와 서비스 차원의 BI(Brand Identity)를 구분하며 브랜드 구조를 체계적으로 정비했습니다. 이를 통해 성장 단계에 맞는 브랜드 운영 체계를 구축하고, 무신사 스토어의 정체성을 명확히 정립했다고 밝혔습니다.
무신사는 새 BI 공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열흘간 ‘더 볼드하게, 새로워진 무신사’라는 슬로건 아래 브랜딩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캠페인 기간 동안 무신사 스토어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랜덤 쿠폰과 무신사머니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전했습니다.
무신사 관계자는 “2018년 연 매출 1,000억 원대였던 무신사가 7년 만에 1조 원을 돌파하며, 패션 버티컬 플랫폼을 넘어 뷰티·스포츠·라이프스타일까지 사업을 확장해왔다”며 “이번 BI 리뉴얼은 온·오프라인 스토어 성장뿐 아니라 글로벌 사업 확장을 가속화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밝혔습니다.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2018년 이후 7년 만에 새로운 무신사 스토어 로고와 브랜드 아이덴티티(BI·Brand Identity) 체계를 공개했습니다. 기업으로서의 무신사와 서비스로서의 무신사 스토어 정체성을 분리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을 포함한 사업 확장성을 강조하겠다는 전략을 내놓았습니다.
무신사는 22일 새롭게 디자인한 무신사 스토어(MUSINSA STORE) BI를 발표했습니다. 기존 대문자 ‘MUSINSA’ 로고를 보다 두껍고 견고하게 다듬어, 글로벌 시장 진출과 오프라인 확장을 추진하는 기업의 비전을 담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새로운 BI는 온라인 스토어는 물론, 현재 운영 중인 오프라인 편집숍과 향후 오픈 예정인 신규 매장의 내·외부 사이니지에도 적용될 예정입니다. 무신사는 볼드한 디자인이 오프라인 공간에서의 시인성과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이번 BI 개편은 단순한 로고 변경 이상의 의미를 지녔습니다. 무신사는 기업 차원의 CI(Corporate Identity)와 서비스 차원의 BI(Brand Identity)를 구분하며 브랜드 구조를 체계적으로 정비했습니다. 이를 통해 성장 단계에 맞는 브랜드 운영 체계를 구축하고, 무신사 스토어의 정체성을 명확히 정립했다고 밝혔습니다.
무신사는 새 BI 공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열흘간 ‘더 볼드하게, 새로워진 무신사’라는 슬로건 아래 브랜딩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캠페인 기간 동안 무신사 스토어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랜덤 쿠폰과 무신사머니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전했습니다.
무신사 관계자는 “2018년 연 매출 1,000억 원대였던 무신사가 7년 만에 1조 원을 돌파하며, 패션 버티컬 플랫폼을 넘어 뷰티·스포츠·라이프스타일까지 사업을 확장해왔다”며 “이번 BI 리뉴얼은 온·오프라인 스토어 성장뿐 아니라 글로벌 사업 확장을 가속화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밝혔습니다.

모든 여정의 시작, 네이버 지도 리브랜딩
모든 여정의 시작, 네이버 지도 리브랜딩
네이버 지도 리브랜딩은 현 시대의 사용자 요구에 맞춘 통합 경험 플랫폼으로의 확장을 목표로 하며, 브랜드 아이덴티티부터 UI/UX 디자인, 기술적 기능까지 폭넓게 새롭게 정의하고 구현한 대대적인 변화했습니다. 이는 네이버 지도를 단순 내비게이션이 아닌 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발전시키려는 의지를 보여줍니다.
네이버 지도 리브랜딩은 현 시대의 사용자 요구에 맞춘 통합 경험 플랫폼으로의 확장을 목표로 하며, 브랜드 아이덴티티부터 UI/UX 디자인, 기술적 기능까지 폭넓게 새롭게 정의하고 구현한 대대적인 변화했습니다. 이는 네이버 지도를 단순 내비게이션이 아닌 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발전시키려는 의지를 보여줍니다.
네이버 지도 리브랜딩은 현 시대의 사용자 요구에 맞춘 통합 경험 플랫폼으로의 확장을 목표로 하며, 브랜드 아이덴티티부터 UI/UX 디자인, 기술적 기능까지 폭넓게 새롭게 정의하고 구현한 대대적인 변화했습니다. 이는 네이버 지도를 단순 내비게이션이 아닌 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발전시키려는 의지를 보여줍니다.

미래를 그리는 모듈형 전기자전거, TM-B
미래를 그리는 모듈형 전기자전거, TM-B
리비안의 Also TM-B 전기자전거는 마그네슘 단일 프레임과 모듈 교체형 디자인으로 사용자 맞춤형 경험을 제공합니다. 중앙의 원형 터치스크린과 페달-바이-와이어 시스템으로 신체 움직임과 디지털 인터페이스가 유기적으로 연결됩니다. 가격은 런치 에디션이 4,500달러이며, 미래 모빌리티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을 제시합니다.
리비안의 Also TM-B 전기자전거는 마그네슘 단일 프레임과 모듈 교체형 디자인으로 사용자 맞춤형 경험을 제공합니다. 중앙의 원형 터치스크린과 페달-바이-와이어 시스템으로 신체 움직임과 디지털 인터페이스가 유기적으로 연결됩니다. 가격은 런치 에디션이 4,500달러이며, 미래 모빌리티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을 제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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