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크로소프트 365 아이콘 리뉴얼 2025
마이크로소프트 365 아이콘 리뉴얼 2025
2025년 11월 6일
2025년 11월 6일
AI 요약
AI 요약
마이크로소프트는 2025년 10월 AI 기반 코파일럿 통합을 반영해 2018년 이후 첫 대규모 아이콘 리뉴얼을 단행했으며, 입체감 있는 곡선과 그라데이션으로 현대적 감각을 더하면서도 기존 플루언트 디자인과 알파벳 레터를 유지하는 점진적 변화를 보여주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2025년 10월 AI 기반 코파일럿 통합을 반영해 2018년 이후 첫 대규모 아이콘 리뉴얼을 단행했으며, 입체감 있는 곡선과 그라데이션으로 현대적 감각을 더하면서도 기존 플루언트 디자인과 알파벳 레터를 유지하는 점진적 변화를 보여주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2025년 10월, 마이크로소프트 365 핵심 앱 10종의 아이콘 디자인을 대대적으로 리뉴얼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2018년 이후 처음으로 이루어진 대규모 변화로, AI 기반 코파일럿(Copilot) 서비스의 통합 경험을 시각적으로 반영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디자인팀은 입체감과 유려한 곡선을 강조한 아이콘에 밝고 생동감 있는 그라데이션 컬러를 적용해 현대적이고 친근한 느낌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모바일 환경에서도 식별이 쉽도록 아이콘 형태를 간소화했으나, 브랜드 정체성을 유지하기 위해 기존 플루언트 디자인 시스템과 알파벳 레터를 보존하는 점진적 변화를 택했습니다.
존 프리드먼 마이크로소프트 디자인 부문 부사장은 이번 리뉴얼에 대해 "작은 변화가 지속해서 일어나는 시대를 반영한 사례"이며, "AI가 디자인과 제품 개발 본질을 어떻게 변화시키는지를 보여주는 사례"라고 밝혔습니다.
내부에서는 다양한 시안을 시험하고 실험적 디자인도 시도했으며, 이들 디자인은 마이크로소프트 디자인 공식 인스타그램(@microsoft.design)에서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단순히 시각적 변화를 넘어서, AI 통합 경험과 사용자 인터페이스 혁신을 시각화하며 마이크로소프트 365 앱들이 하나의 연결된 생태계로서 일관된 경험을 제공하려는 철학적 전환을 보여줍니다.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아웃룩, 팀즈 등 다양한 앱에서 적용된 이 디자인은 모든 플랫폼에서 동일한 비주얼 체계를 유지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는 클라우드 및 협업 중심의 업무 환경에서 강력하면서도 직관적인 브랜드 정체성을 한층 강화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2025년 10월, 마이크로소프트 365 핵심 앱 10종의 아이콘 디자인을 대대적으로 리뉴얼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2018년 이후 처음으로 이루어진 대규모 변화로, AI 기반 코파일럿(Copilot) 서비스의 통합 경험을 시각적으로 반영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디자인팀은 입체감과 유려한 곡선을 강조한 아이콘에 밝고 생동감 있는 그라데이션 컬러를 적용해 현대적이고 친근한 느낌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모바일 환경에서도 식별이 쉽도록 아이콘 형태를 간소화했으나, 브랜드 정체성을 유지하기 위해 기존 플루언트 디자인 시스템과 알파벳 레터를 보존하는 점진적 변화를 택했습니다.
존 프리드먼 마이크로소프트 디자인 부문 부사장은 이번 리뉴얼에 대해 "작은 변화가 지속해서 일어나는 시대를 반영한 사례"이며, "AI가 디자인과 제품 개발 본질을 어떻게 변화시키는지를 보여주는 사례"라고 밝혔습니다.
내부에서는 다양한 시안을 시험하고 실험적 디자인도 시도했으며, 이들 디자인은 마이크로소프트 디자인 공식 인스타그램(@microsoft.design)에서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단순히 시각적 변화를 넘어서, AI 통합 경험과 사용자 인터페이스 혁신을 시각화하며 마이크로소프트 365 앱들이 하나의 연결된 생태계로서 일관된 경험을 제공하려는 철학적 전환을 보여줍니다.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아웃룩, 팀즈 등 다양한 앱에서 적용된 이 디자인은 모든 플랫폼에서 동일한 비주얼 체계를 유지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는 클라우드 및 협업 중심의 업무 환경에서 강력하면서도 직관적인 브랜드 정체성을 한층 강화했습니다.

마음을 위한 새로운 언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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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사이드는 추상적 뇌 심볼과 생동감 있는 시각·언어 시스템을 기반으로 정신 단련을 일상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The Mind Company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설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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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 페이스북에서 도용된 릴스를 탐지하는 도구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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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크리에이터가 만든 릴스 동영상의 무단 도용을 자동으로 탐지하는 새로운 콘텐츠 보호 도구를 출시했습니다. 이 도구는 도용된 영상의 정보와 조회 수 등을 제공하며, 크리에이터가 직접 링크 추가, 조회 차단, 계정 차단 등 대응 조치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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