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 디자인 에이전시 Kontrapunkt가 J.League의 브랜드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일본 프리미어 축구 리그가 치열한 미디어 환경에서 돋보이도록 맞춤 타이포그래피와 그래픽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J.League의 목표인 일본 축구 수준 향상을 상징하는 'fearlessness, fastness, football love'를 브랜드에 녹여냈습니다.
핵심은 J.League Kick이라는 커스텀 타이포그래피입니다. 최대 가독성을 위해 설계되어 스마트폰부터 대형 스크린까지 모든 시청 환경에서 선명하게 작동합니다. 2021 시즌부터 모든 유니폼의 이름과 번호에 표준 적용되며, 팬들이 선수를 쉽게 식별할 수 있게 했습니다.
2023년 리그 30주년을 맞아 모듈러 온스크린 그래픽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이는 J.League를 글로벌 무대에서 진보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리그로 자리매김하게 합니다. Kontrapunkt는 여러 프로젝트를 통해 J.League의 브랜드 진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했습니다.
이 작업은 일본 축구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중요한 이정표입니다. Kontrapunkt의 일본 담당 토모에 하마구치야가 프로젝트를 주도하며, 리그의 야심찬 비전을 디자인으로 구현했습니다.
새로 올라온 콘텐츠
전체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