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경주 업계에서 고성능을 내세우는 저품질 휠 브랜드가 급증하는 가운데, 에이펙스(Apex)는 차별화된 엔지니어링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에이펙스는 경쟁사 제품보다 뛰어난 성능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지만, 소비자 인식이 부족한 상황이 지속됐습니다. 이에 따라 브랜드 전략 전문 에이전시 골드프런트(Goldfront)와 협력해 새로운 브랜드 비전과 정체성을 구축했습니다.
새 전략의 핵심은 ‘지식의 공백(The Great Knowledge Void)’이라는 개념을 제시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는 성능과 무관하게 모든 브랜드가 임의의 주장을 내세울 수 있는 시장 환경을 의미합니다. 에이펙스는 이에 대응해 ‘진짜 퍼포먼스(Real Performance)’를 핵심 가치로 내세우며, 철저한 테스트 기준과 투명한 정보 공개를 통해 시장의 신뢰를 구축하고자 했습니다.
골드프런트는 에이펙스의 브랜드 재정비 과정에서 시각적 아이덴티티와 메시징 체계를 새롭게 설계했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은 강렬하고 시각적으로 인상적인 형태와 고대비 색상을 중심으로 구성돼 있으며, 트랙 위에서 브랜드의 존재감을 강조합니다. 이를 통해 에이펙스는 ‘카테고리 오브 원(Category of One)’이라는 독자적 시장 위치를 확립했다고 밝혔습니다.
새로 올라온 콘텐츠
전체보기














